뉴욕 여행 요정/FOOD_음식

뉴욕 3대 피자 아닌 한 조각 로컬 피자 추천

소소요정 2020. 1. 27. 17:09
728x90

미국 하면 역시 피자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가격도 부담이 없고 크기도 크고 맛있습니다. 시간이 충분치 않은 여행객 입장에서 피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1달러 피자 슬라이스도 길거리에 많아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여행자들에게도 좋습니다. 한국에서도 피자가 흔한 음식인데 왜 뉴욕까지 가서 피자를 먹어야 하나는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앞서 말한 여러 장점이 있고 한국 피자와는 다른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게 얇고 크기가 큰 편이며 짭짤합니다. 토핑 수는 한국보다 적으나 토핑 수가 적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한번 먹어볼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한판으로 푸짐하게 먹는 것 좋지만 가격과 위장에도 부담이 되지 않는 한 조각으로 주문 가능한 로컬 피자 맛집을 소개합니다. 한국은 보통 1판씩 배달을 시키지만, 미국은 한 조각씩도 테이크 아웃해서 잘 먹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문화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Artichoke Basille's Pizza

 

지나가다 보니 다른 지점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피자 집도 많은데 왜 굳이 여길 와야 하냐면, 바로 crab pizza(게살 피자)때문입니다. 처음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게를 먹는 듯한 풍미가 장난 아닙니다. 맥주랑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데, 가게에 비치된 칠리 플레이크를 뿌려서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습니다. meatball pizza 같은 다른 종류의 피자들도 맛있습니다. 한 조각이 크기 때문에 한 조각만 시켜도 충분합니다. 가게 안에서 먹고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서서 먹어야 합니다. 가격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카드 계산만 됩니다. 

 

지점은 여러 지점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곳은 아래 지점입니다. 

위치: 111 MacDougal St, New York, NY 10012 미국

 

게살 피자

Bleecker Street Pizza

 

맛있습니다! 짭짤한 편이라 맥주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시금치 같은 초록 풀 얹어진 피자가 맛있었습니다. (기억을 되살려서 적는 거라 기억이 정확히 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피자가 맛있습니다. 로컬 맛집입니다. 

근처에 유명한 피자가게인 John's of Bleecker St. 와는 다른 가게입니다. 그 가게에서도 먹어보았지만 줄 서서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가게는 줄 서지 않고 바로바로 음식이 나옵니다.  

 

위치: 69 7th Ave S, New York, NY 10014 미국

 

Prince st. Pizza

 

 

소호 맛집 포스팅에도 추천했지만 이 집 피자 정말 맛있습니다. 신선한 토마토소스와 모차렐라 치즈가 포인트입니다. 페퍼로니 피자가 정말 맛있습니다. 가게 안이 작은 편이라 가게 안에서 먹긴 힘드나 가게 밖에서 다른 로컬들처럼 서서 먹으면 됩니다.  

 

위치: 27 Prince St A, New York, NY 10012 미국


이 피자 가게 말고도 관광객들에게 필수 관광지가 된듯한 그리말디 피자나 롬바르디스 피자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두 곳도 도장깨기처럼 다 가보았으나, 줄 서서 한판을 비싼 가격 주고 먹을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위치도 접근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니 피자는 추천한 곳 말고도 평이 좋다면 한판보다는 피자 슬라이스 한 조각 먹는 것이 관광 일정이나 시간을 고려하여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3대 피자 맛집 도장깨듯이 다 갔으나, 다시 가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로컬들이 자주 방문하는 진짜 피자 맛집을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