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다입니다. 그래서 저는 하와이에서 바다 관련된 활동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바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하와이는 바다가 전부는 아니라는 사실. 막상 가보니 산도 바다 못지않게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산과 바다의 두 장점을 한 곳에서 모두 취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오하우, 카우아이 섬을 다녀오고 직접 경험했던 액티비티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어떠한 액티비티들을 할 수 있을까요?
바다에서 할 수 있는 활동
스노클링 하기
스노클링 장비와 수영복만 있다면 어느 바다에서든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 하기 좋은 장소들이 있는데, 몇 가지를 미리 찾아서 다 가본 뒤 제일 좋았던 곳을 계속 가면 좋습니다. 초심자들도 즐기기 좋은 장소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예쁜 물고기들을 볼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하게 됩니다.
방법: 스노클링 하기 좋은 바다 가서 하면 됨.
장점: 장비만 있다면 어디서든 가능. 체력만 있다면 몇 시간이고 가능. 예쁜 물고기 구경하는 게 재밌음. 바다마다 풍경이 다르고 바닷속 풍경도 달라서 비교하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음.
단점: 주차 전쟁이 있을 수 있음.
비용: $
장비 사는 비용만 들음.
서핑 배우기
하와이 하면 서핑이 아니겠습니까? 한평생 서핑을 해본 적이 없기에 서핑 레슨을 들었습니다. 꼬마 애기부터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각국에서 온 외국인들이 강습을 받았습니다. 팁 줄 현금을 챙겨가서 강습이 끝나고 꼭 강사에서 주길 바랍니다.
방법: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여러 서핑 레슨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예약. 보통 약 2시간 가량 됨. 정해진 시간에 강습받는 곳에 가서 강습을 받으면 됨.
장점: 강사가 잘 이끌어주기 때문에 잘 하지 못해도 걱정할 것이 없음.
단점: 강사가 잘 이끌어줌에도 불고하고 내 팔에 힘이 전혀 없다면 물살을 거슬러 앞으로 나아가질 못함. 내 체력과 근육과 힘이 뒷받침이 되어줘야 재밌게 즐길 수 있음. 새까맣게 탈 수 있음. 상하의 래시가드 입을 필요 있음.
비용: $$
비용은 약 인당 100불 정도로 기억함.
보트 투어
카우아이에서 나팔리 코스트를 보기 위해서 보트 투어를 신청하고는 합니다. 보통 해뜰때 하는 것과 선셋도 볼 수 있는 투어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침 일찍 보트 투어를 하게 되면 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돌고래를 보고 싶어서 아침 투어를 했습니다. 선셋 투어는 이름 그대로 선셋을 볼 수 있어서 아름답다고 합니다.
방법: 인터넷 검색해서 보트 투어 업체 예약하면 됨. 예약 장소에는 조금 일찍 가는 편이 좋음.
장점: 사람이 가기 힘든 나팔리 코스트를 볼 수 있어서 좋음. 간단한 식사와 술도 제공함. 아침 투어라 돌고래를 볼 수 있어서 좋았음. 깊은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할 수 있어서 좋았음. 운 좋으면 바닷거북이도 볼 수 있어서 좋음. 개인적으로 비용 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투어였음.
단점: 배멀미를 할 수 있음. 장 시간 햇빛 아래에 피부가 탈 수 있음.
비용: $$$
인당 250불 가량 했던 것으로 기억함.
하늘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
헬기 타기
카우아이에서 나팔리 코스트를 보겠다고 헬기를 예약했습니다. 5명가량 탑승하는 헬기와 private으로 2명 정도의 동승자만 태우는 헬기로 나누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private을 선택하였고 아름다운 풍경을 더 선명히 보기 위해 문을 뗼 수 있습니다. 코스로는 쥐라기 공원에 나오는 폭포까지 착륙해서 그 주변을 보는 코스가 있고 그냥 나팔리 코스트를 보는 코스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폭포까지 굳이 볼 필요 없다고 생각하여 그냥 나팔리 코스트를 둘러보는 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
방법: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음. 여러 업체가 있으며, 가장 신뢰할 만한 업체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생각함.
장점: 나팔리 코스트를 편하게 하늘에서 볼 수 있음.
단점: 운이 나쁘면 죽을 수도 있음. 실제로 헬기를 타고 몇 달 뒤에 헬기 사고가 나서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들음. 헬기 안전장치가 안전벨트밖에 없기에 개인적으로도 안전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음.
비용: $$$$
1인당 350불 정도 듦. 팁을 상당히 많이 주어 엄청 많이 듦.
스카이 다이빙하기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카이 다이빙을 해보는 데 겁도 없이 제일 높은 고도를 선택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올라갈 때 생각보다 너무 길게 높이 올라가서 무서워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떨어지는 순간에는 무섭고 춥고 정신없었지만 낙하산이 펴지는 순간 천국에 온 줄 알았습니다. 바다와 산이 한눈에 전부 보이고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는데 진짜 천국이 있다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방법: 업체 선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함. 미리 일찍 예약할 필요가 있음. 비디오 촬영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장점: 오아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음. 평생에 잊을 수 없는 풍경이었음. 해볼 만한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추천함.
단점: 운이 나쁘면 죽을 수도 있음. 실제로 스카이 다이빙을 하려다 죽었다는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들음. 업체 선정에 신중을 가하길 바람. 높은 고도로 가게 되면 매우 추움. 분명 아래는 한여름인데 위에는 한겨울임. 이를 고려하여 긴바지를 입을 필요가 있음.
비용: $$$$
산이나 들판 같은 땅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
트레킹 하기
카우아이에서 트레킹을 하였습니다. 나름 한국에서도 등산은 어렸을 때부터 많이 해보았기에 나름 자신이 있었고 풍경도 그다지 기대가 없었습니다. 산은 산이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트레킹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난이도도 생각보다 극상이지만, 코스를 잘 선택하고 무리를 하지 않고 조심한다면 괜찮습니다. 어떤 코스는 정말 목숨을 앗아갈 만큼 위험한 코스들이 있기에 미리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초심자가 할만한 코스도 많이 있습니다. 정말 평생에 본 적이 없는 그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카우아이에서 다른 활동은 안 해도 트레킹은 하시길 바랍니다.
방법: 본인이 소화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를 찾아서 트래킹을 하면 됨. 목이 매우 마르고 배가 고플 수 있음. 얼음물과 간단한 과자 같은 것을 챙겨 가는 것이 좋음.
장점: 카우아이의 진짜 매력은 바로 트레킹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함. 트레킹 코스마다 특색이 있고 풍경이 다 다르고 아름다움. 카우아이에는 트레킹을 전부 다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트레킹 코스들이 있음. 다음에 또 가도 트레킹을 꼭 할 것임.
단점: 오전에 트레킹을 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기에 일찍 일어나야 함. 위험한 트레킹 코스인 경우 정말 목숨을 잃을 수 있음.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고 안전에 주의하길 바람. 나무뿌리에 발이 걸려 넘어질 수 있으며, 비가 온 후에는 미끄러워서 트레킹이 어려움. 모기가 많음. 열대 기후라 그런지 나뭇잎에 스치면 매우 아픔.
비용: $
2020/04/12 - [하와이 여행 요정] - 카우아이 트레킹 코스1_칼랄라우 트레일
카약 타기
카우아이에서 카약을 탔습니다. 강에서 보는 풍경을 보겠다고 카약을 탔는데, 개인적으로 힘들어 죽는 줄 알았습니다. 노젓기가 개인적으로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 카약만 빌려서 카약을 탈 수 도 있으나 개인이 직접 카약 타는 곳까지 카약을 가지고 가야 돼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카약 투어를 예약하면 됨.
장점: 강에서 보는 풍경이 신기함.
단점: 팔이 매우 아픔. 잘 못 노를 저으면 손에 물집이 잡힐 수 있음. 힘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면 힘에 많이 부칠 수 있음.
비용: $$
이 밖에도 zipline이나 ATV 타기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회가 없어서 못해봤지만 다음에 가보면 해볼까 싶습니다.
하와이는 관광으로 먹고사는 곳이라 그런지 액티비티를 할 때마다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하와이에서 머무는 시간도 결국 돈이기 때문에, 하고 싶은 활동들을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비용과 시간 때문에 어떤 액티비티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한 곳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비교한 포스팅은 아직 많이 없는 것 같아 선택에 도움이 되시라고 글을 적습니다.
'하와이 여행 요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우아이 트레킹 코스1_칼랄라우 트레일(Kalalau Trail) (2) | 2020.04.12 |
---|---|
카우아이: 콜로아 럼 컴퍼니_Koloa Rum Company Store (0) | 2020.04.10 |
카우아이 커피 농장_Kauai Coffee Company (2) | 2020.04.08 |
하와이 가면 먹는 음식 12 (0) | 2020.03.27 |
하와이 여행 준비물 (약간은 의외인?) (0) | 2019.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