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요정

하와이 오아후 스카이다이빙 후기_Pacific Skydiving

소소요정 2020. 4. 24. 01:05
728x90

하와이에서 했던 여러가지 액티비티 중에 가장 기억에 남고, 제일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늘에 떠서 바라본 하와이 풍경이 감동적일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이건 진짜 말로 표현이 다 안됩니다. 왜 자연과 풍경이 아름다운 나라에서 사람들이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와이에 가면 다른 건 안하더라도 스카이다이빙은 꼭 하도록 합시다.


스카이다이빙 하기 전

 

일단 스카이다이빙은 위험합니다. 실제로 오하우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났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략 요약하자면 ‘나의 목숨 포기 각서’와 같은 페이퍼에 여러 장 사인을 해야합니다. 

 

모든 소지품은 락커에다가 놓습니다. 

 

강사가 안전 사항이나 안내를 해주고, 안전 장치를 착용합니다. 가끔 어떤 사람은 뱅글뱅글 돌 때 토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 토가 강사의 고글에 묻었다는 경험담을 들었습니다. 그러니 멀미를 잘하는 체질이라면 강사한테 말해서 스핀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멀미를 잘 안해서 오히려 강사가 스핀을 많이 해줘서 재밌었습니다. 근데 정말 어질어질하기는 합니다. 

 

무섭진 않았는지?

 

제일 무서웠던 건 막상 떨어질 때보다 오히려 경비행기를 타고 올라갈 때가 무서웠습니다. 어찌나 계속 올라가던지 이제 그만 올라가도 되는데, 생각보다 너무 높이 올라가 무서웠습니다. 함께 타는 강사님이 손목시계로 몇 고도인지 알려줘서 어느 높이까지 왔는지 조금 가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떨어지기 전이 정말 심장 떨리게 무서운데, 떨어지는 순간부터 정신이 없어서 무섭진 않았습니다. 

 

제일 좋았던 순간

 

아무것도 없이 떨어질 때는 오히려 굉장히 시끄럽고 춥고 정신 없어서 감상할 새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패러글라이딩이 펴진 순간 세상이 고요해지면서 아름다운 하와이의 바다와 섬의 모습이 촤르륵 보이는 데 순간 여기가 천국인가 싶었습니다. 정말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이걸 보기위해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구나하고 납득이 갔습니다. 인생에서 잊지 못할 순간이었습니다. 

 

진짜 현실감이 없는 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집안에 혼자 있어도 완전 무음이 아닌데, 정말 완전한 무음입니다. 그런데 발 아래에 바다와 하와이의 산과 전경이 다 보이니 정말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웠습니다.

 

강사님이 친절해서 패러글라이딩을 조종하는 것도 하게 해주어서 재밌었습니다. 그런데 강사님이 그래도 손을 짚고 계실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어서 이래도 되나하고 조금 무서웠지만 쉽게 해볼 수 없는 경험이라 기억에 남습니다. 

 

스카이다이빙 시 주의해야할 점

 

기압 차때문인지 스쿠버다이빙한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스카이다이빙을 할 수 없습니다.

 

비행기에서 점프할 때 고개를 젖혀야합니다. 얼굴이 땅을 바라보는 순간 그 이유를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바람때문에 숨쉬는 게 불가능합니다. 같은 이유로 눈도 뜰 수 없기 때문에 고글을 착용합니다.

 

동영상 촬영

 

동영상 촬영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팔에 카메라를 붙여서 찍는 동영상, 다른 하나는 사람이 카메라로 직접 촬영해주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당연히, 사람이 따로 찍어주는 동영상이 더 비쌉니다. 

 

태어나서 처음하는 거고, 앞으로 할 일도 없을 것 같아서 엄청 고민하다가 사람이 따로 찍어주는 동영상으로 결정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아닌 동영상을 선택한 이유는 하늘에 있는 내 모습을 남기고 싶었고, 어느 블로그의 말마따마 동영상을 캡쳐해서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어서 동영상으로 남겼습니다. 

 

그런데, 동영상 촬영된 걸 보니 꼴이 많이 아닌데다가 생각했던 그림이 아니라 약간 아쉬웠습니다. 아름다운 하와이 경치도 함께 찍혔으면 했는데, 하늘에서 떨어질 때에 찍어서 하늘에 있는 모습만 찍혔습니다. 그리고 패러글라이딩이 펴지기 전에 동영상을 찍어주시는 분은 사라집니다. 개인적으로 사진, 동영상으로 남기기보다 그냥 눈으로 많이 담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동영상 촬영이 너무 비쌉니다. 거의 스카이다이빙 한 비용만큼 나옵니다. 그러니 총 비용이 두배가 되어버립니다. 


업체명: Pacific Skydiving

 

위치: 68-760 Farrington Hwy, Waialua, HI 96791 미국

 

예약 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https://www.pacificskydivinghonolulu.com/

 

고도: Ultimate 14000ft

 

비행기가 뜨는 그 높이입니다. 

 

비용: 비용은 생각하기 싫을 정도로 많이 들었습니다. 

 

소요시간: 1시간

 

준비하고 기다리는 시간을 포함하여 1시간 정도 소요된 걸로 기억함. 실제로 떨어지는 시간은 5분쯤? 걸린 것 같음. 비행기로 올라가는 시간이 10분정도로 올라가는 데 시간이 더 걸림.

 

 

  • 멀미를 한다면 멀미약 먹고 가기.
  • 오바이트를 할 수 있으니, 아침먹고 가지 말기.
  • 하늘은 생각보다 추워서 긴팔 긴바지 입고 가기.

반응형